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말 간단한 계란국을 만들어볼게요.


다른 재료들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전 자취생이기 때문이죠 !


정말 필요없는 재료들을 제거하고 오직 계란만으로 계란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계란, 다시다, 소금, 후추


육수를 내기 위한 각 재료





1. 먼저 이정도양의 물을 넣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습니다.


저는 멸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통후추를 조금 넣었습니다.



2. 육수가 우려나올 때까지 그 동안 계란 4~5개를 깨트려 마음껏 휘저어주세요.


사진이 없는 점 죄송합니다.





3. 색깔 보이시나요 ? 하얀색에서 약간 누런색으로 변했습니다.


대략 10~20분 정도 끓인것인데요. 이때 멸치, 다시마, 통후추를 모두 빼주세요.


참고로 저처럼 망없이 집어넣으면.. 빼기 정말 힘듭니다.


꼭 망을 넣어서 해주셔야합니다.




4. 육수에 저었던 계란을 모두 넣어주세요.


곧바로 풀어주시지 마시고 조금 경과를 지켜보고 풀어주세요.


그렇게해야 계란들이 이쁘게(?) 나온답니다.



5. 마지막으로 간을 해주세요.


저는 짜게 먹는 편이라 다시다 큰수저로 2/1, 소금 1, 후추 2/1 이정도 넣었습니다.


제 입맛에는 딱 맞네요.



6. 그릇에 옮겨 맛있게 먹어요~


이것도 사진 첨부가 없네요 ..




정말 맛있게 끓였는데.. 사진도 부족하고.. 


재료가 너무 없어서 밋밋해보이네요.


하지만 저처럼 가난한 자취생에게는 최고의 계란국 입니다.


부유하시면.. 여러 재료들을 넣으시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