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새로운 이모티콘과 함께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제가 만들 음식은 계란장조림입니다.





몇일전부터 너무 먹고 싶어서 .. 만들기로 했습니다.


해보니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계란 장조림을 하기 위해 먼저 재료부터 보시죠 !


- 재료 -


계란 10EA, 청양고추 2EA, 깐마늘 10EA, 진간장, 조미료 등






먼저 계란을 삶아주세요 !


저는 전기레인지가 1EA 뿐이고 화력도 너무 약해서.. 꽤 오래 걸렸습니다.



하.. 정말 다음에 이사가면 주방이 빵빵한 곳으로 이사가고 싶네요.







계란을 삶는 동안 마늘을 준비해주세요 !


저는 깐마늘을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금방 상해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렇게 손수 직접 깠습니다.








그러는 도중 벌써 계란이 다 삶켜졌네요.


그냥 까서.. 소금에 찍어 먹고 싶습니다.





계란을 모두 깐 다음 다른 곳에 보관해주세요 !


이제 간장 국물(?)을 만들어야 하거든요.





그냥 물에 진간장을 넣고 해도 되지만


전 좀 더 맛을 내기 위해 멸치 육수에 해봅니다 !



제 모든 요리는 멸치 육수가 필수죠 하하핫






멸치 육수를 만들 때 이때 청양 고추를 썰어줍니다.


이 때 당시 전 4EA를 썰어 넣었는데..


2EA가 제일 적당합니다.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ㅠㅠ


왜냐구요 ?



























엄청 매워요









얘기하는 도중 벌써 멸치 육수가 다 되었네요.


먼저 간을 따로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차후에 맞추면 되거든요.






멸치 육수에 진간장 큰 수저로 3 숟가락 정도 넣고 계란 투척 !





곧바로 마늘과 고추를 팍팍 넣어주세요 !


그리고 오랫동안~~~(전기레인지 기준) 끓여주세요 !!!






사진으로 보이나요 ?


계란 색도 약간 변했습니다 ~


전 이때 간을 맞췄어요.


소고기 다시다, 소금, 후추로요 !


그리고 조금 더 끓여줍니다 !






청양 고추는 제거했습니다.


너무 많아서.. 맵더라구요.


어때요 ? 계란 장조림 같아보이죠 ?






당연히 계란 장조림이니깐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