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는 해킹 OS인 Kail 1.0.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원래 BackTrack 이라는 OS가 있었는데


사라지고 Kail이 탄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버전인가.. )



자세한건.. 위 동영상을 참고해보고..


모의 해킹을 위한 OS이고 학습용이 아닌 다른 의도로 사용하지 않겠죠 ?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kali.org/




1. OS 설치



첫 화면입니다.


Install을 클릭해주세요.




원래라면 영어로 설치하지만.. 처음 쓰는 OS이니 한국어로 설치하겠습니다.




시간은 대한민국으로 설정합니다.




키보드는 미국 영어로 선택해주세요.


한국어는 Linux에서 필요가 없어요.




호스트네임은 Kail 기본으로 가겠습니다.




도메인 네임이 없기 때문에 스킵합니다.




루트 암호를 설정해주세요.


혹시 리눅스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 없겠죠 ?


루트란 .. Windows의 Administrator입니다.


즉, 해당 OS의 관리자입니다.


신중히 입력해주세요.




파티션은 자동으로 하겠습니다.


굳이 수동으로 할 필요가 없죠.




파티션 구성도 따로 있네요.


원래 있는건가..


모두 한 파티션에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파티션 구성 목록입니다.


Swap과 /로만 구성이 되어있네요.




패키지는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뭐지.. 이거는 잘 모르기 때문에 예 했습니다.


근데 엄청 시간이 걸리네요.




마지막으로 모두 설치가 되었습니다.


레드헷 계열이 아닌 데비안 계열이네요.


슬퍼2


전 레드헷 계열만 써서.. 데비안 명령어를 잘 모르는데..




2. 둘러보기




로그인 화면입니다.




바탕화면입니다.


깔끔하네요.




kernel 버전은 3.14 입니다.


Kail 버전은 1.0.7 이구요..




각 종 해킹툴 입니다.


근데 사용법을 모르니.. 쓰지도 못하네요..



간단하게 이것으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해킹에 알고 있었으면 여러가지 툴에 대한 설명이 있을 수 있는데..


설치하는 방법 외에는 잘 모르겠네요


거기다 데비안 계열이니..


반응형

'리눅스 >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racter set 변경 및 확인 [UTF-8, EUC-KR]  (1) 2014.07.11
VNC 관련 Error  (0) 2014.06.17
[CentOS 5.X] yum으로 설치할 패키지 저장하기  (0) 2014.05.30
rdate ( 시간 동기화 ), NTP  (0) 2014.05.19
Linux에서 Raid 구성  (0) 2014.05.1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