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주 콩나물 해장국의 본점 현대옥 중화산점


안녕하세요.

언제 다녀온지는 기억 나지 않았지만 전주에 갔을 때 현대옥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전국 누구나 다 아는 현대옥의 콩나물 해장국인 현대옥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실제 이름은 본점이라고 하지 않고 전주중화산점으로 표기가 되어있으니 헷깔리지 마세요.





본점답게 많은 대기 줄이 서 있었습니다.

저희 역시 약 30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갔죠.

외관도 세련되고 멋있어 보였습니다.

이 근처에는 콩나물 해장국 연구소도 있다고 들었어요.

역시 본점은 다른 포스가 나네요.





당연히 전주콩나물국밥을 시켰습니다.






기본찬은 젓깔부터 시작합니다.

역시 콩나물 국밥에는 젓깔이 필수 아니겠어요 ?






다른 콩나물 국밥집에서는 계란후라이로 반숙되어 나오지만, 여기는 조금 다릅니다.

삶은 계란이 추가되어서 나오죠.

삶은 계란을 더 좋아하는 저로써는 대만족 합니다.





역시 속풀이 및 해장에 계란 후라이 반숙을 빼먹을 수 없죠.

삶은 계란만 나온다고 해서 이건 안나오는게 아닙니다.




김에도 상표가 붙여져 있네요.

설마 이 김 현대옥에서 자체 제작한 김인가요 ?

아무래도 연구소까지 있다고 하니.. 그렇게 밖에 보이질 않네요.


기본찬부터 김까지 뼈속까지 현대옥 물건이네요.




오늘의 메인 요리인 콩나물 국밥입니다.

짧게 썰린 마늘, 파, 김치 등등 여러가지가 들어가있네요.





가까이서 봐도 국물이 아주 맑습니다.





힘껏 비볐더니 숨어있던 콩나물이 올라왔습니다.

역시 본점답게 국물이 매우 깔끔하고 시원했습니다.


전주 토박이라면 다 알고 있는 현대옥 본점.

다음날 속풀이에 콩나물 국밥 어떠실련지!?





 현대옥 전주중화산점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 2길 7-4 / 중화산동 2가 757-3

 전화번호 : 063) 228-002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