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참치김치찌개를 만들어볼꺼에요~


자취하다보면 정말 어머님의 손맛이 담긴 요리를 매우 먹고 싶지만..


나가서 사먹는 음식은 차이가 있죠.


그나마 ! 어머님 피를 이어받는 제가 만들면 비슷하니깐(?)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





두부와 김치 하나면 밥 한공기는 순식간에 사라지죠 ! 하하하하


이제 요리를 본격적으로 배워볼까요 ?


아참.. 저도 처음 만드는 찌개이니 조언 좀 부탁드려요 !



- 재료 -


청양고추 2EA, 김치 한포기에서 사등분, 동X참치, 찌개용 두부, 조미료 등






먼저 찌개에 쓰일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


저는 벌써 만들었습니다.


물론 육수가 아닌 물로 하셔도 상관없답니다.





김치를 볶기 전 ! 참치캔을 활짝 열어서 참치의 국물(?)을 냄비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김치를 올려주세요~


위에 재료창에 있듯이 1인 식사용 김치는 많이 필요없습니다.


김치 한포기의 1/4 정도만 있으면 네끼~다섯끼 정도는 충분히 먹을 수 있어요.





김치를 마구 볶아주세요.


너무 탈 정도로 볶지 마시고~


이 정도면 되겠다~라고 싶을 정도로 볶아만 주세요.


김치 볶는 냄새를 맡으니.. 곧바로 두부를 데쳐서 두부김치 해먹고 싶네요








그리고 우리가 함께 준비한 육수가 있죠 !? 


부어주세요~ 


하하 김치 육수를 부으니 어느정도 김치찌개 같네요. (?)






썰어둔 청양고추를 넣고 저는 새우젓도 추가했습니다~


소금으로 간을 맞추기보다는 새우젓으로 마추는게 더 깔끔하고 맛있더군요.


새우 형님들을 빨간 국물에 투척하여 팔팔 끓여주세요 !






그리고 곧바로 도마를 꺼내어 두부를 먹음직스럽게 자릅니다.


저는 큰게 좋더라구요.


작게 써는건 된장찌개에 좋지만요.


두부를 자르고 김치찌개를 간보셔야합니다.


왜냐하면 두부는 거의 다 익을 때 쯤에 투척해줘야하거든요.


김치찌개 간을 보시면서 후추, 소금 등을 넣어서 간을 맞추어보세요 ~






엄청 끓고 있죠 ?


제 마음이 당신에게 향해 끓는 것처럼.....











개드립은 안할게요 ;;


요리에만 집중하겠습니다.


간을 보시고 완벽하다 싶고, 어느 정도 끓였다 싶을 때 두부님들을 투척해주세요 !




와우!! 육수가 너무 많네요.


국물만 보일정도라니..


두부를 투척하시고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곧바로 드시면 됩니다.






같이 한 요리인 계란 장조림과 제가 시식을 해보겠습니다.






먹음직스럽네요.


밥 한공기는 도둑 맞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꺼같아요.






맛이 어떠냐구요 ?


궁금하죠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 ~ 하세요.


아 ~~~~~~~~~~~~~~~~~~~~~

















ㅎㅎㅎㅎㅎㅎ 줘도 못드시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 죄송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